본문 바로가기

보통일상/좋은것

[책 리뷰]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 법칙, 습관, 성공하는 방법! (feat. 타이탄의 도구들)

'타이탄의 도구들'
책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없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성공비법, 법칙, 습관 그 비밀을 파헤치고 싶은 독자들이 많기에.

 

'나는 4시간만 일한다'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 마흔이 되기 전에'

이전의 소설들을 베스트셀러에 올린 작가는 이 책을 집필하기 위해 '팀 페리스 쇼'에 출연한 200명의 성공한 인물과의 인터뷰를 담았다.

 

 

 

 

알랭 드 보통, 세스 고딘, 파울로 코엘료 등 세계적인 석학과 작가들을 비롯해 구글, 픽사,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최고 혁신기업을 만든 창업가와 CEO, 크리에이터, 예술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인물들이 방송에 나와 자신들의 성공 노하우와 철학, 지혜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했다.

 

팀 페리스는 이 성공한 사람들을 '타이탄'이라 부르고 이들의 성공 비법, 놀라운 아이디어와 전략, 창의적인 습관, 세계 최고 수준의 성과 창출법들을 두루 담아내어 기록했다.
이 책은 그가 기록한 수백 권의 성공노트 가운데 가장 빛나는 보물이라고 한다.

 

 

 

 

'타이탄'들을 성공과 부로 도달하게 해 준 것은 무엇일까?

 

팀 페리스는 '담대한 목표와 그것을 돕는 디테일'이라고 말한다. 

그들은 작은 것에서 큰 기회를 찾아내는 남다른 루틴과 습관을 갖고 있었다.

매일 아주 작은 것이라도 꼭 목표를 이루는 사람들이었고, 그와 동시에 매일 실패에서 배우는 사람들이었다. 

 

그들의 속성을 모아 말한다.

 

-성공은, 당신이 그걸 어떻게 정의하든 간에, 올바른 믿음과 습관들을 쌓아가다 보면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

 

-우리 마음에 떠오르는 타이탄들은 걸어 다니는 결점 투성이 들이다. 그들은 단지 한 두 개의 강점을 극대화했을 뿐이다.

 

 

크게 공감하는부분이었다. 극복하는 방법은 잘 찾아 보시길 바란다.

 

 

 

나는 성공을 위한 작은 습관들, 그리고 작지만 새로운 생각, 그리고 작은 실천이 평범한 그들을 타이탄으로 올려놓았다고 생각한다.
우리도 그 작은 것들을 배워 실천 해 봄이 어떨까?
우리네 팔자타령은 그만하고.

 

이 책이 당신 삶의 모든 것을 변화시켜줄 지혜가 가득한 창고라고 생각한다.

 

 

'타이탄의 도구들'을 읽어본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