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일상/좋은곳

[오류동 술집] 데이트 하려면? 맛있는 골뱅이 주점 '오류 골뱅이' in 서울 오류동

서울 오류동에 산지 어언 29년(?). 오류동 술집은 어느 정도 아는 편.

뭐 거주지역이다 보니 좋은 술집이 엄청 많은 편은 아니다. (괜찮은 곳들은 나중에 차차 설명드리겠습니다^^)

간단하게 술을 마시더라도 안주가 맛있어야 흥도 더 나는 법.ㅋㅋ

거기에 분위기도 적절해야 데이트하기도 수다 떨기도 좋으니.

오류 골뱅이는 일단 맛에서 합격. 인테리어도 합격. 더 중요한 술에서도 합격!!

일하고 치과 갔다가 원데이 클래스 하랴 친구 만나랴 ㅋㅋㅋ 정신없는 하루.

마무리는 살짝 걸쳐(?) 줘야 뭔가 깔끔허지 ㅎㅎㅎㅎㅎㅎ

간만에 알찬 하루를 마무리하면서 집 근처에서 친구랑 한잔하기로 결정 (feat. 친구 여친).

 

서울 오류동역에서 행복주택 쪽으로 가는 길에 있는 오류 골뱅이에서 보기로 함.

가게 앞 큰 기둥이 있어서 간판이 살짝 안보일(?) 수 있다.

 

먼저 도착해서 주문하고 좀 기다리기로 함

맥주부터 한잔 주문!!!!! 

시원하게 들이켜려고 간만에 하이네켄 생맥을 시켰다.

사실 병맥을 선호하는데 생맥을 시킨 이유는 이 집이 맥주 관리를 잘하나 궁금해서 시킴.

결과는?????

기포대박!!!!!!!

올라오는 기포들이 보이는가!!!!!!! 

한 모금 마신 후 "맛있네"하고 15분 지남. 처음엔 아무 생각도 없다가 뒤에 난로 구경하다가 발견!!!!!

친구여친이 보더니 같은걸 주문하고 엄청 좋아함. 간만에 맛있는 맥주 마신다고.ㅎㅎㅎ 이 뿌듯함.

 

엄청 저렴한건 아니지만 맛보면 인정!! 싼게 비지떡이다
주류 준비도 적절하다

골뱅이탕 이랑 골뱅이스튜(?) 셀렉.

버터구이냐 스튜냐 고민하다가 신선한 조합인 스튜로 결정

결과적으론 만족.ㅋㅋㅋㅋㅋㅋ

골뱅이 안주를 시키면 보통 골뱅이가 많지 않아서 승질(?)이 나는데 골뱅이도 많이 들어가 있다.

맛도 토마토 베이스를 한 스파게티인데 좀 더 깔끔한 느낌. 해물맛이 나면서도 골뱅이의 쫄깃함이 살아있는 바로 그것!!!

이 스튜를 또띠아 또는 비스킷에 올려 먹으면 된다ㅋㅋㅋㅋ 신박한 조합

맛있다. (참고로 나는 너무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진 않는다. 적절한 간과 적절한 조합, 밸런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주의. 깐깐한 놈이란다 남들이ㅋㅋ)

맥주 안주로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여긴 화이트 와인도 파니 더욱 추천.

 

다음은 골뱅이탕인데...... 무슨 말이 필요할가.

국물이 진짜 크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으~~~~~~~ 소주파에겐 진리인 그 맛.

탕 속에서 골뱅이 소라 어묵 무 고추가 조화를 이루며 깔끔한 바다의 맛과 고추의 칼칼함이 그득하다.

친구는 술도 잘 못하면서 자꾸 크, 크, 거리더라(누가 보면 술 잘하는 줄ㅋㅋㅋㅋ)

먹어봐야안다 내가 먹어본 골뱅이탕중 손에 꼽음

가게 인테리어도 적절하다.

너무 선술집 같지도 너무 깔끔해 취하기 어려운 분위기도 아닌 딱 적절한 느낌(지극히 주관적인 판단ㅋㅋㅋ)

사실 내부를 좀 찍어 보고 싶었지만 혼자 여기저기 찍기가 뻘쭘해서 그만둠ㅋㅋㅋ.

엄청 넓은 편은 아니고 4인 테이블 기준 7개 정도 있던 거 같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매우 마음에 드는 부분은 와인도 판다는 거 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동네 술집에서 와인셀러를 준비해두고 관리한다.

다음에 왔을 땐 버터구이와 화이트 와인으로 이미 결정. (어차피 또 올 것을 마음이 이미 알고 있음)

항상 말하는 거지만 여친생기면 같이 와야지 ㅎㅎㅎㅎㅎ

혹시 오류동에서 술 마실 일이나 데이트하시려면 한번 가보세요 추천드립니다.^^

 

 

<오류 골뱅이>

서울 구로구 경인로20가길 68

http://www.instagram.com/oryugolbangee

 

 

 

제 돈 주고 사 먹은 지극히 주관적인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