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통일상/좋은곳

[원데이 클래스] 캄포도마 만들기 (feat.제이어스공방)

캄포 도마 만들기!!!!!!!!

 

캄포 도마는 말 그대로 캄포 나무(녹나무)를 이용해서 만든 도마다.

캄포는 아로마의 일종으로 항균력이 강력크 하다고 한다.

식중독균을 강력하게 억제할 수 있으니 요즘 도마 재료로 많이 쓰일 수밖에.

거기에 다른 나무에 비해 가벼우니 일석이조.

또 나무의 결도 이쁘니 있어 보임 일석삼조로 ㅋㅋ

 

made by 까지 넣다간 내 손가락이 인두에 익을까봐 ㅋㅋㅋㅋ

실용적인 취미를 찾다가 알게 된 목공

원데이 클래스 ㄱㄱㄱㄱ 부천 쪽에 위치한 제이어스 공방으로 ㄱㄱㄱㄱㄱ

 

나는 실용적인 도마를 만들 생각에 너무 심플한 디자인으로 했다

혹여 만드시는 분들은 이쁜 모양을 생각해보고 하시길

 

캄포나무를 잘라주시는 선생님

목재를 도마 사이즈로 잘라주시면 그다음부턴 내 차례!!

 

손잡이 구멍낼때 톱밥 겁나 먹음 ㅜ 옷에 다 튄다

여성분이 오면 해주시는데 난 내가 다 해보겠다고 하여;;;

라운드 마감을 위해 각진 곳은 전부 장비로 돌려 깎고

 

손잡이 샌딩

 

면 샌딩 작업

손으로 만져보면 매끈해지는 게 느껴진다!!!

 

오일 먹이기 작업
매끈매끈하니 슬슬 모양이보인다.

선생님이 말씀하시길 

포도씨유, 올리브유, 들기름, 하나가 더 있었는데....

여튼 이 오일들이 도마가 덜 썩고 유지하는데 좋다고 한다.

 

이 오일 먹이기 작업이 귀찮은데 먹이고 마르면 또 먹이고..

나중엔 다시 닦아내고

 

 오일이 완전히 건조되는데 48시간이 걸린다니 그전에는 사용하지 마시길!!

 

오일을 닦아내고 각인을 하면 끝.

보람차다 ㅋㅋㅋㅋ

 

요것은 폰 스피커

만들기를 좋아하는 사람은 한 번쯤 경험해보길 권한다.

집들이 선물로도 좋을 것 같다. 캄포 도마 굳굳

내건 중간 사이즈고 10만 언 코스였고 작은 건 7만 원 더 큰 건 15짜리도 있다.

캄포도마 검색해 보시고 사이즈랑 비교해 보시면 적정 가격이란 걸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론 7만 원짜리가 실용적인 사이즈인 듯

 

선생님께서 한옥을 오래 만드셨던 분이라 

나무와 가구에 많은 지식이 있으시다 물론 친절하시고 ㅎㅎㅎ

관심 있으신 분은 해보시길

https://blog.naver.com/leejus1209

 

참고로 내 돈 주고 배움!!!!